- 경기도언어교육연수원 모든 직원은「공교육을 통한 언어교육완성」을 실현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01. 우리는 고객 누구나 질 높은 교육행정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고객만족 행정을 실현하겠습니다.
- 01. 우리는 늘 밝은 미소로 고객을 가족처럼 반갑고 친절하게 맞이 하겠습니다.
- 01. 우리는 모든 교육행정서비스를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정확·공정하게 제공하겠습니다.
- 01. 우리는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고객에게 불만족하거나 불편을 초래한 경우에는 즉시 시정하고 적절한 보상을 하겠습니다.
- 01. 우리는 교육행정서비스 실천 노력에 대하여 고객으로부터 평가를 받고 미흡한 사항은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이와 같은 우리의 다짐을 실천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교육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을 정하고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 방문하시는 경우
- -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고객께서는
도착 10분전에 연락(☏680-3646)을 주시면 직원이 현관입구에 대기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 담당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입구에 담당업무가 표시된 직원 안내도를 게시하고, 직원좌석에는 명패를 비치하여 두겠습니다.
- - 방문하시는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등으로 친절히 인사하겠습니다.
- -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담당자가 즉시 맞이하고,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대기시간을 알려드리거나 다른 직원이 바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친절히 배웅해 드리겠습니다.
- 전화하시는 경우
- - 전화를 주시면
벨 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안녕하십니까? 경기도언어교육연수원 ○○○부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는 인사말로 친절히 응대 하겠습니다.
-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9초 이내에 연결하되, 고객이 같은 내용을 반복하지 않도록 통화요지를 담당자에게 미리 설명하겠습니다.
- -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고객께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건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 담당자가 2시간 이내에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고객과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 "감사합니다." 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1초 이상 경과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
- - 점심시간(12:00~13:00)에는
교육지원부(680-3646)로, 일과시간 이후에는 당직실(680-3619)로 전화를 주시면 민원을 접수하여 담당자가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우편ㆍ팩스ㆍ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 전자 민원 및 질의 사항 처리에 있어
SMS 문자서비스 선택시 접수ㆍ현재 처리 상황ㆍ처리결과를 3단계 SMS 문자서비스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 - 민원인께 답변을 보내드릴 때에는
민원 신청 시 우편, 전화, 이메일, 전자민원창구 중 선택하신 방법으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 고객의 민원 신청 편의를 위하여
-
인터넷 홈페이지에 직원현황 및 분장업무 등에 관한 내용을 게재하겠습니다.
☞ 홈페이지(http://www.gifle.go.kr) → 연수원소개 → 부서안내
고객께서 방문하시거나 전화를 주실 경우 빠른 민원처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
고객의 비밀을 100% 보장하겠습니다.
-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조치
- 고객께서 우리 연수원 공무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셨을 경우
-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 통화나 방문하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불쾌했을 경우
-
연락을 주시면 해당공무원을 주의·교육시키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인사조치 및 담당자로 하여금 직접 사과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약속한 민원처리 기한을 지키지 않았거나 중간 처리 상황을 통보하지 않았을 경우
-
민원처리를 지연시켜 3회에 걸쳐 독촉장을 발부받은 담당자에게는 징계 조치 등을 하여 신속·정확한 민원처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평가와 결과 공표
- 우리 연수원에서 제공하는 교육행정서비스에 대한 이행기준 달성도와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 만족도 조사 결과를 검토하여 후속 개선ㆍ조치 사항을 향후 헌장 개정에 반영하겠습니다.
- 고객 의견 제시 방법과 절차
- 고객 의견을 통한 민원 환경 및 교육행정서비스의 개선을 위하여
-
연수동 현관에 「고객의견 건의함 및 제안함」을 비치하고 이를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건의 및 제안」할 사항에 대해
-
전화나 팩스 및 인터넷과 우편 등으로도 의견을 접수 하겠으며, 3일이내에 검토하여 그 처리 결과를 알려드리고 적극 개선하겠습니다.
- 서비스별 의견 접수 창구
- ㅇ 전화·팩스
의견 접수 창구 | 해당 부서 | 전화번호 | 팩스 |
연수원 안내 | 교육지원부 | 680-3614 | 680-3616 |
행정서비스헌장 총괄 | 교육지원부 | 680-3611 |
공무원 친절·불친절신고 | 교육지원부 | 680-3612 |
급식관련업무 | 교육지원부 | 680-3641 |
숙소동관리 | 교육지원부 | 680-3678 |
민원접수, 상담 | 연수부 | 680-3635 | 680-3633 |
연수과정안내 | 연수부 | 680-3635 |
도서실업무 | 연수부 | 680-3638 |
홈페이지관리 | 교수부 | 680-3636 |
원어민강사안내 | 교수부 | 680-3626 |
- ㅇ 우편
[451-882] 경기도 평택시 안중읍 안현로서 1길 40(학현리 9-26) 1층 교육지원부
- ㅇ 인터넷
경기도언어교육연수원 홈페이지
: http://www.gifle.go.kr
- 고객여러분께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
우리 연수원은 모든 직원은 고객의 편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만족 행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는 민원, 같은 내용의 민원을 여러 기관에 중복 제출하거나 처리 불가능한 민원을 반복 제출하는 것은 지양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충민원을 신청하실 때에는 신청인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신청취지 등을 꼭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업무 처리 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받는 행위는 범죄 행위이므로 단호히 거절해 주시고, 법규나 제도로 말미암아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불친절, 불편하신 일들은 고쳐주신다는 의미로 그때그때 알려주시면 바로 시정하겠습니다.
- 모범이 되어 칭찬하고 싶은 공무원이 있을 경우 다른 공무원의 귀감이 되도록 친절·불친절 신고 담당자(680-3612)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교육지원부 : 행정서비스헌장
- 연수원 시설 서비스
- - 연수생들의 쾌적한 연수원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실내외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 적절한 온도유지 및 에너지 절약차원에서 냉난방기기 사용설명서를 비치하여 연수생의 불편을 해소하겠습니다.
- - 연수운영 중 야간의 민원발생에 대비하여 1명 이상의 시설담당 당직근무자가 근무하도록 하겠습니다.
- - 모든 시설의 현대화를 추진하고 휴게실, 동아리실, 체육활동실 등의 확충을 통하여 연수생들의 복지 향상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 연수생 맞춤형 편의 서비스
- 연수 시작일 연수생 주차 및 시설안내를 위한 도우미 직원을 3명 이상 배치하여 입소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숙소동 1층에 연수생 건의함을 운영하여 1일 2회 이상 확인 및 후속조치로 연수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로 연수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연수동 휴게실에 고객 제안함을 비치하여 연수생 만족도를 높이고 한층 더 다가서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연수생 편의시설을 1일 1회 이상 점검하고 연수기간동안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강의실별 표찰의 실별 일련번호를 부여하고 정기적으로 점검하여 연수생들의 강의실 이동에 불편이 없도록 운영하겠습니다.
- 시설환경만족도 설문조사를 통하여 문제점을 파악하고 연수생 의견수렴을 통한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급식관리 서비스
- 주간식단표 및 원어민강사를 위한 영어식단표를 주 1회 홈페이지와 급식실 게시판에 공개하겠습니다.
- 희망식단 반영 코너 - 연수생이 희망하는 식단 및 다시 먹고 싶은 식단 등을 추천하는 게시판을 운영하여 식단구성 시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연수기간동안 원산지 표시된 자연식품과 계절식품을 선택하고 천연조미료를 사용하여 영양관리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종합대책」 및 「녹색생활 실천운동」일환으로 매주 수요일은 “채식의 날”, “잔반통 없는 날”을 실시하겠습니다.
- 친절서비스
- 모든 직원의 친절 생활화를 위해 연 2회 친절연수를 실시하고, 자발적으로 활동 하도록 유도하여 직원 행정서비스 마인드 고취로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 서비스별 상담 창구
업 무 | 담 당 | 전화번호 | 팩스 |
교육지원부 업무총괄 | 김영수 | 680-3610 | 680-3616 |
인사관리와 성과관리 업무 | 김미애 | 680-3611 |
예산과 회계업무 | 신현 | 680-3613 |
기록물관리 | 김정하 | 680-3602 |
지출과 공유재산 업무 | 심재용 | 680-3612 |
급여와 세입 업무 | 장현준 | 680-3614 |
급식관리 업무 | 이지선 | 680-3641 |
냉난방관리 업무 | 최동복 | 680-3677 |
숙소동 관리 업무 | 공병길 | 680-3678 |
외부시설 관리 업무 | 이재신 | 680-3679 |
- 교수부 : 행정서비스헌장
- 업무의 효율적 기획 및 조정 서비스
- 연수원 연수 및 제반 업무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연수생의 입장에서 최대한 기획하고 조정하겠습니다.
- 연수과정 편성ㆍ운영에 관한 최신 정보 제공 서비스
- 연수운영과 개정 내용 등에 관한 최신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과정 홈페이지를 구축·운영하고 자료를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 초ㆍ중등교원 및 일반 연수생 선발 결과 알림 서비스
- 초ㆍ중등교원 및 일반 연수생 선발 결과를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탑재하여 연수생이 신속하게 본인의 선발여부를 확인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홈페이지(http://www.gifle.go.kr) → 공지사항
- 교육기자재 관리 서비스
- 교육활동에 필요한 교육 기자재 및 시설을 수시로 점검하여 연수생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컴퓨터실 3실(75대)을 1일 2회 점검하여 멀티미디어 활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교육기자재의 신규 확충과 노후 교육기자재의 신속한 교체로 최적의 연수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홈페이지관리 서비스
- 홈페이지를 통해 연간 연수운영계획을 공개하여 연수생들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 홈페이지를 이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홈페이지를 1일 1회 이상 점검하고 수정·보완하겠습니다.
- 네트워크 관리 및 정보통신 보안 관리 서비스
-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연수원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있습니다.
- 연수생의 정보 교환과 자료 제공을 위해 원내 네트워크 관리 서비스를 지원하겠습니다.
-
- 서비스별 상담 창구
업 무 | 담 당 | 전화번호 | 팩스 |
교육지원부 업무총괄 | 김영수 | 680-3610 | 680-3616 |
인사관리와 성과관리 업무 | 김미애 | 680-3611 |
예산과 회계업무 | 신현 | 680-3613 |
기록물관리 | 김정하 | 680-3602 |
지출과 공유재산 업무 | 심재용 | 680-3612 |
급여와 세입 업무 | 장현준 | 680-3614 |
급식관리 업무 | 이지선 | 680-3641 |
냉난방관리 업무 | 최동복 | 680-3677 |
숙소동 관리 업무 | 공병길 | 680-3678 |
외부시설 관리 업무 | 이재신 | 680-3679 |
- 연수부 : 행정서비스헌장
- 연수원 행사 준비 및 연수 운영
- 각종 연수 및 행사에 대한 준비와 선발 결과 홈페이지 탑재 등 연수생들이 불편이 없도록 신속하고 만족도 높은 연수 운영 준비에 노력하겠습니다.
- 평가에 관한 정보 제공 서비스
- 연수 내용의 평가에 관한 정보 및 안내, 연수 운영 설문 계획 및 조사를 통해 연수생들의 민원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설문 및 평가 결과 협의회를 통해 피드백을 연수 운영에 반영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원어민강사 채용 및 관리 서비스
- 원의 교육과정 재구성 능력과 수업 및 평가 전문성향상을 위하여 연수 콘텐츠 개발과 원어민강사 질 향상을 위하여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 원어민강사에게 주기적인 워크숍을 통하여 전문성을 신장하고, 연수 피드백 결과를 반영한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원어민강사 만족도를 향상시키도록 하겠습니다.
- 학생 공교육 영어교육 강화 서비스
- 원어민 강사가 지역사회 학교를 방문하여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경기도 내 학생들을 위한 사이버 온라인 영어 학습을 제공하여 사교육비경감과 공교육을 통한 영어기초학력 제고에 앞장서겠습니다.
- 도서실 운영 서비스
- 다양한 양질의 외국어 교육 관련 자료를 연 1회 이상 구입·정리하여 최신 교육 정보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연수생 도서실 이용 안내 교육을 실시하여 도서실 이용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 연수 기간 중 주 2회 21:00까지 ‘야간 개방’하여 연수생들의 도서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운영하겠습니다.
- 주 1회(금요일) 오전 8시부터 평소보다 1시간 일찍 개방하여 도서 반납 및 대출 등 도서실 이용만족도 제고에 힘쓰겠습니다.
- 연수만족향상 지원 서비스
- 반장회의, 실대표회의, 연수생 대표 협의회, 학습공동체 등을 운영하여 연수생들의 자발적· 협력적인 연수를 지원하겠습니다.
- 수요자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연수 과정마다 설문조사와 강사별 수업컨설팅 결과를 담당자와 공유하고 미흡한 부분은 개선하여 만족도가 90% 이상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연수생관리 서비스
- 연수 안내를 최소 시작 7일전 공문, 메일, 문자 서비스 등을 제공하여 연수생들이 혼란 없이 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서비스별 상담 창구
업 무 | 담 당 | 전화번호 | 팩스번호 |
연수부 업무 총괄 | 공석 | - | 680-3633 |
1급 정교사 자격연수, 교육전문직 인사 | 유진아 | 680-3627 |
연수원 규정 관리,연수운영 평가 | 손수진 | 680-3624 |
원어민강사 관리 | 맹정기 | 680-3622 |
제2외국어 연수 | 지영해 | 680-3625 |
연수운영심의위원회 관리, 연수 행정 지원 | 최진욱 | 680-3635 |
도서관 업무 | 정인환 | 680-3638 |
원어민 채용 및 계약관련 업무, 원어민강사 활용 연수 지원 | 공석 | 680-36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