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운영 과정
-
연수 유형 분포
(비율기준 - 연수시간)
-
연수 분야
교수학습 31% 생활교육 22% 진로·진학 2% 조직관리 20% 미분류(기타) 22%
운영/과정명 | 차시 | 계획인원 | 신청인원 | 신청기간 | 교육기간 | |
---|---|---|---|---|---|---|
원격 |
2023 초등 신규임용예정교사 직무연수(4기,경기도언어교육연수원) |
16 | 337 | 1 | 23.02.07 ~ 23.02.10 | 23.02.10 ~ 23.02.20 |
운영/과정명 | 차시 | 계획인원 | 신청인원 | 신청기간 | 교육기간 | |
---|---|---|---|---|---|---|
집합과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운영/과정명 | 차시 | 계획인원 | 신청인원 | 신청기간 | 교육기간 | |
---|---|---|---|---|---|---|
혼합과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운영/과정명 | 차시 | 계획인원 | 신청인원 | 신청기간 | 교육기간 | |
---|---|---|---|---|---|---|
화상과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운영/과정명 | 차시 | 계획인원 | 신청인원 | 신청기간 | 교육기간 | |
---|---|---|---|---|---|---|
원격 |
2023 초등 신규임용예정교사 직무연수(4기,경기도언어교육연수원) |
16 | 337 | 1 | 23.02.07 ~ 23.02.10 | 23.02.10 ~ 23.02.20 |
운영/과정명 | 재생시간 | 구분 | 시작일자 | 종료일자 | ||
---|---|---|---|---|---|---|
마이크로러닝 과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
인기 과정
-
원격과정 (정기)
신청기간23.02.07 ~ 23.02.10
교육기간23.02.10 ~ 23.02.20
원격과정 (정기)
법정의무관심 아이콘신청기간23.02.07 ~ 23.02.10
교육기간23.02.10 ~ 23.02.20
차시정보 16차시
( 교원: 35시간 )교육대상교원,
강의만족도
1 / 337
-
원격과정 (정기)
신청기간23.01.02 ~ 23.01.05
교육기간23.02.07 ~ 23.02.09
차시정보 0차시
( 교원: 15시간 , 교원 외: 15시간 )교육대상교원, 일반직/공무원, 공무직, 강사 등
강의만족도
75 / 70 ( 대기 / 5 )
추천 과정
-
원격과정 (정기)
신청기간23.01.02 ~ 23.01.05
교육기간23.02.07 ~ 23.02.09
차시정보 0차시
( 교원: 15시간 , 교원 외: 15시간 )교육대상교원, 일반직/공무원, 공무직, 강사 등
강의만족도
75 / 70 ( 대기 / 5 )
신규 과정
-
원격과정 (정기)
신청기간23.02.07 ~ 23.02.10
교육기간23.02.10 ~ 23.02.20
원격과정 (정기)
법정의무관심 아이콘신청기간23.02.07 ~ 23.02.10
교육기간23.02.10 ~ 23.02.20
차시정보 16차시
( 교원: 35시간 )교육대상교원,
강의만족도
1 / 337
연수원 소식
2023년도 경기도언어교육연수원 교재인쇄 제작 샘플입니다.제안서 샘플 제작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붙임 공고문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건명: 경기도언어교육연수원 외벽 및 창호교체공사 설계용역 입찰 공고- 공고일:2022. 11. 30.(수)- 입찰서 제출기간: 2022. 11. 30.(수)14:00 ~ 12. 6.(화) 10:00- 개찰일시: 2022. 12. 6.(화) 11:00
과 정 명 2023 초등 신규임용예정자 직무연수종류 및 시간 직무연수(35시간)연수 기간단방향 원격연수2023.2.10. ~ 2.20. (20시간)※ 수강 신청 후 정해진 기간 내에 원격콘텐츠 수강쌍방향 원격연수2023.2.14. ~ 2.16. (15시간)※ ZOOM에 접속하여 연수 일정에 따라 실시간 강의 수강연수 방법 원격연수대상 및 인원 초등교사 임용예정자 334명, 초등사서교사 임용예정자 2명, 총 336명신청 기간 및 방법▸신청기간 : 2023.2.7.(화) 08:00 ~ 2.10.(금) 17:00▸신청방법 : 경기도언어교육연수원 누리집(www.gifle.go.kr)에서 수강 신청담당자 교육연구사 유진아 (☎031-680-3627)참고 사항※ 총 35시간 중 90% 이상 수강해야 이수 가능하며, 발령 시 학교에 이수증 제출
과정명 2023 전반기 유초등 복직예정교사 직무연수기 간구분기간일수시간단방향 원격연수 2023. 1. 11.(화) ~ 2023 .1. 19.(목) 913쌍방향 원격연수 2023. 1. 17.(화) ~ 2023. 1. 19.(목) 312계925대 상 초등교사 250명 방 법 비대면 연수(단방향 및 쌍방향 원격연수)내 용영역주제핵심역량교육내용시간 단계방법기본역량교직실무학교적응자기관리(114)<복직 교사의 슬기로운 교직 생활>복직에 대한 두려움 극복 방법교사로서의 자신감과 자존감을 세우기학생, 학부모, 동료교사와의 소통과 협력교실수업과 생활교육 사례 공유2이해 강의 및질의응답<쌍방향>전문역량K-에듀파인학교학급경영(A42)에듀파인의 이해와 인사 실무>K-에듀파인의 구조 이해 및 활용공문서 작성의 예시와 실제NEIS 교무학사 및 학교 생활기록부의 이해교육공무원 인사, 복무 관련 법령 알기 휴직, 복직 및 교원 복무에 대한 사례2이해인사실무기본역량교육과정 미래교육교육과정(A21, B21)수업(A22, B22)변화대응(125)<미래사회의 변화와 미래교육의 방향>세계 미래 교육, 경기 미래 교육, 미래 교육 수업 방향2이해•탐구강의<단방향>전문역량교육과정과 수업<교육과정의 이해와 수업 바라보기>경기도교육과정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으로 펼쳐가는 수업이야기학교 및 교사교육과정과 환경·지속가능발전교육기후위기 대응 초등 프로젝트 수업 사례5에듀테크<에듀테크 활용 학급 운영>교실수업 및 학급운영을 위한 소통와 참여의 온라인 도구 및 플랫폼 이해2강의 및 질의응답<쌍방향>교사교육과정 설계와 실행<교육과정과 수업>교사교육과정과 학교자율과정 사례 탐구교사교육과정 기반 학교자율과정 설계성장중심평가 및 피드백에듀테크 활용 교육과정과 수업 사례3실행실행학습<쌍방향>생활교육안전한 학교생활학교학급경영(A42)생활지도(A31,B31)소통 및 협력(A43)<안전한 학교, 평화로운 교실>학교폭력과 교사의 대처문제유형별 학부모 상담과 대응 방법톡톡 튀는 학생들 안전하게 지키기토닥토닥 학생 감정 다루기공직사회 내 성폭력·성희롱 예방교육알쏭달쏭, 다문화 용어 들여다보기6이해•탐구강의<단방향>학급운영과 생활교육<학급운영과 생활교육>평화롭고 안전한 학급 운영 방향다양한 상담 기법의 이해 및 활용 사례학생 간 갈등 예방 해결을 위한 소통 전략행복하고 민주적인 교실 운영을 위한 설계3실행실행학습<쌍방향> 합계 25
과 정 명 초등 다문화 독서토론종류 및 시간 직무연수( 4시간 )연수 기간2022. 12. 27.(화) ~ 2023. 1. 27.(금) (4시간)연수 방법비대면 온라인 상시연수(단방향 원격)대상 및 인원 경기도 내 초등교원 무제한신청 기간 및 방법 ▸신청기간: 2022. 12. 27.(화) 9:00~ 2023. 1. 13.(금) 15:00 ▸신청방법: 경기도언어교육연수원 누리집(www.gifle.go.kr)에서 수강신청▸수강 승인 알림은 문자메시지로 안내함 담당자 경기도언어교육연수원 교수요원 조윤희 (☎031-680-3634)
1. 연수 개요과 정 명초등 영어수업역량강화연수(학습공동체역량강화연수 6기)종류 및 시간 직무연수(15시간)연수 기간2023.2.7.(화) ~ 2.9.(목)연수 방법비대면 쌍방향 연수(ZOOM 활용 실시간 쌍방향 원격 연수)대상 및 인원 경기도 내 초등 교사 70명(기간제 교사, 영어회화 전문강사 포함)※ 휴직자 및 파견 중인 자는 신청 불가※ 2023.1.17.(화)~1.18.(수)에 운영하는 대면 합숙형 초등 영어수업역량강화연수(학습 공동체역량강화연수 4기) 신청자는 본 연수 신청불가(교육과정이 동일함.) 신청 기간 및 방법▸신청기간 : 2023.1.2.(월) 08:00 ~ 1.5.(목) 15:00 ▸신청방법 : 경기도언어교육연수원 누리집(https://www.gifle.go.kr)에서 수강 신청 (70명 충족 시 수강 신청 마감, 대기 5명)▸연수대상자 알림: 2023.1.10.(화) 연수대상자 소속 학교로 공문 발송 예정담당자▸교육연구사 박주영 (☎ 031-680-3631)2. 상세 내용은 첨부 파일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