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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언어교육연수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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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서비스헌장

  • . 행정서비스헌장 전문
  • . 행정서비스헌장 공통 이행기준
    • 1.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 방문하시는 경우
      • 전화하시는 경우
      • 우편ㆍ팩스ㆍ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2.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 보장
    • 3.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
    • 4. 고객평가와 결과 공표
    • 5. 고객 의견 제시 방법과 절차
    • 6. 고객 여러분께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
  • . 부서별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 1. 교육지원부
    • 2. 교수부
    • 3. 연수부

Ⅰ. 행정서비스헌장 전문

경기도언어교육연수원 모든 직원은「공교육을 통한 언어교육완성」을 실현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01. 우리는 고객 누구나 질 높은 교육행정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고객만족 행정을 실현하겠습니다.
01. 우리는 늘 밝은 미소로 고객을 가족처럼 반갑고 친절하게 맞이 하겠습니다.
01. 우리는 모든 교육행정서비스를 고객의 입장에서 신속·정확·공정하게 제공하겠습니다.
01. 우리는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고객에게 불만족하거나 불편을 초래한 경우에는 즉시 시정하고 적절한 보상을 하겠습니다.
01. 우리는 교육행정서비스 실천 노력에 대하여 고객으로부터 평가를 받고 미흡한 사항은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다짐을 실천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교육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을 정하고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Ⅱ. 행정서비스헌장 공통 이행기준

1.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방문하시는 경우
-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고객께서는
도착 10분전에 연락(☏680-3646)을 주시면 직원이 현관입구에 대기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담당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입구에 담당업무가 표시된 직원 안내도를 게시하고, 직원좌석에는 명패를 비치하여 두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등으로 친절히 인사하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담당자가 즉시 맞이하고,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대기시간을 알려드리거나 다른 직원이 바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친절히 배웅해 드리겠습니다.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를 주시면
벨 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안녕하십니까? 경기도언어교육연수원 ○○○부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는 인사말로 친절히 응대 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9초 이내에 연결하되, 고객이 같은 내용을 반복하지 않도록 통화요지를 담당자에게 미리 설명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고객께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건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 담당자가 2시간 이내에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과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 "감사합니다." 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1초 이상 경과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
- 점심시간(12:00~13:00)에는
교육지원부(680-3646)로, 일과시간 이후에는 당직실(680-3619)로 전화를 주시면 민원을 접수하여 담당자가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우편ㆍ팩스ㆍ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전자 민원 및 질의 사항 처리에 있어
SMS 문자서비스 선택시 접수ㆍ현재 처리 상황ㆍ처리결과를 3단계 SMS 문자서비스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께 답변을 보내드릴 때에는
민원 신청 시 우편, 전화, 이메일, 전자민원창구 중 선택하신 방법으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고객의 민원 신청 편의를 위하여
인터넷 홈페이지에 직원현황 및 분장업무 등에 관한 내용을 게재하겠습니다.
☞ 홈페이지(http://www.gifle.go.kr) → 연수원소개 → 부서안내
고객께서 방문하시거나 전화를 주실 경우 빠른 민원처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100% 보장하겠습니다.
3.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조치
고객께서 우리 연수원 공무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셨을 경우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 관련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화 통화나 방문하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불쾌했을 경우
연락을 주시면 해당공무원을 주의·교육시키고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인사조치 및 담당자로 하여금 직접 사과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약속한 민원처리 기한을 지키지 않았거나 중간 처리 상황을 통보하지 않았을 경우
민원처리를 지연시켜 3회에 걸쳐 독촉장을 발부받은 담당자에게는 징계 조치 등을 하여 신속·정확한 민원처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4. 고객평가와 결과 공표
우리 연수원에서 제공하는 교육행정서비스에 대한 이행기준 달성도와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만족도 조사 결과를 검토하여 후속 개선ㆍ조치 사항을 향후 헌장 개정에 반영하겠습니다.
5. 고객 의견 제시 방법과 절차
고객 의견을 통한 민원 환경 및 교육행정서비스의 개선을 위하여
연수동 현관에 「고객의견 건의함 및 제안함」을 비치하고 이를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건의 및 제안」할 사항에 대해
전화나 팩스 및 인터넷과 우편 등으로도 의견을 접수 하겠으며, 3일이내에 검토하여 그 처리 결과를 알려드리고 적극 개선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의견 접수 창구
- 전화·팩스
전화·팩스
의견 접수 창구 해당 부서 전화번호 팩스

연수원 안내

교육지원부

680-3614

680-3616

행정서비스헌장 총괄

교육지원부

680-3611

공무원 친절·불친절신고

교육지원부

680-3612

급식관련업무

교육지원부

680-3641

숙소동관리

교육지원부

680-3678

민원접수, 상담

연수부

680-3635

680-3633

연수과정안내

연수부

680-3635

도서실업무

연수부

680-3638

홈페이지관리

교수부

680-3636

원어민강사안내

교수부

680-3626

- 우편
[451-882] 경기도 평택시 안중읍 안현로서 1길 40(학현리 9-26) 1층 교육지원부
- 인터넷
경기도언어교육연수원 홈페이지 : http://www.gifle.go.kr
6. 고객여러분께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

우리 연수원은 모든 직원은 고객의 편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만족 행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는 민원, 같은 내용의 민원을 여러 기관에 중복 제출하거나 처리 불가능한 민원을 반복 제출하는 것은 지양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충민원을 신청하실 때에는 신청인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신청취지 등을 꼭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업무 처리 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받는 행위는 범죄 행위이므로 단호히 거절해 주시고, 법규나 제도로 말미암아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불친절, 불편하신 일들은 고쳐주신다는 의미로 그때그때 알려주시면 바로 시정하겠습니다.
모범이 되어 칭찬하고 싶은 공무원이 있을 경우 다른 공무원의 귀감이 되도록 친절·불친절 신고 담당자(680-3612)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부서별 행정서비스 이행기준

1. 교육지원부 : 행정서비스헌장
연수원 시설 서비스
- 연수생들의 쾌적한 연수원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실내외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적절한 온도유지 및 에너지 절약차원에서 냉난방기기 사용설명서를 비치하여 연수생의 불편을 해소하겠습니다.
- 연수운영 중 야간의 민원발생에 대비하여 1명 이상의 시설담당 당직근무자가 근무하도록 하겠습니다.
- 모든 시설의 현대화를 추진하고 휴게실, 동아리실, 체육활동실 등의 확충을 통하여 연수생들의 복지 향상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연수생 맞춤형 편의 서비스
연수 시작일 연수생 주차 및 시설안내를 위한 도우미 직원을 3명 이상 배치하여 입소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숙소동 1층에 연수생 건의함을 운영하여 1일 2회 이상 확인 및 후속조치로 연수생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로 연수생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연수동 휴게실에 고객 제안함을 비치하여 연수생 만족도를 높이고 한층 더 다가서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연수생 편의시설을 1일 1회 이상 점검하고 연수기간동안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강의실별 표찰의 실별 일련번호를 부여하고 정기적으로 점검하여 연수생들의 강의실 이동에 불편이 없도록 운영하겠습니다.
시설환경만족도 설문조사를 통하여 문제점을 파악하고 연수생 의견수렴을 통한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급식관리 서비스
주간식단표 및 원어민강사를 위한 영어식단표를 주 1회 홈페이지와 급식실 게시판에 공개하겠습니다.
희망식단 반영 코너 - 연수생이 희망하는 식단 및 다시 먹고 싶은 식단 등을 추천하는 게시판을 운영하여 식단구성 시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연수기간동안 원산지 표시된 자연식품과 계절식품을 선택하고 천연조미료를 사용하여 영양관리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종합대책」 및 「녹색생활 실천운동」일환으로 매주 수요일은 “채식의 날”, “잔반통 없는 날”을 실시하겠습니다.
친절서비스
모든 직원의 친절 생활화를 위해 연 2회 친절연수를 실시하고, 자발적으로 활동 하도록 유도하여 직원 행정서비스 마인드 고취로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 창구
서비스별 상담 창구
업 무 담 당 전화번호 팩스

교육지원부 업무총괄

김영수

680-3610

680-3616

인사관리와 성과관리 업무

김미애

680-3611

예산과 회계업무

신현

680-3613

기록물관리

김정하

680-3602

지출과 공유재산 업무

심재용

680-3612

급여와 세입 업무

장현준

680-3614

급식관리 업무

이지선

680-3641

냉난방관리 업무

최동복

680-3677

숙소동 관리 업무

공병길

680-3678

외부시설 관리 업무

이재신

680-3679

2. 교수부 : 행정서비스헌장
업무의 효율적 기획 및 조정 서비스
연수원 연수 및 제반 업무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연수생의 입장에서 최대한 기획하고 조정하겠습니다.
연수과정 편성ㆍ운영에 관한 최신 정보 제공 서비스
연수운영과 개정 내용 등에 관한 최신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교육과정 홈페이지를 구축·운영하고 자료를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초ㆍ중등교원 및 일반 연수생 선발 결과 알림 서비스
초ㆍ중등교원 및 일반 연수생 선발 결과를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탑재하여 연수생이 신속하게 본인의 선발여부를 확인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홈페이지(http://www.gifle.go.kr) → 공지사항
교육기자재 관리 서비스
교육활동에 필요한 교육 기자재 및 시설을 수시로 점검하여 연수생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컴퓨터실 3실(75대)을 1일 2회 점검하여 멀티미디어 활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교육기자재의 신규 확충과 노후 교육기자재의 신속한 교체로 최적의 연수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홈페이지관리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연간 연수운영계획을 공개하여 연수생들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홈페이지를 이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홈페이지를 1일 1회 이상 점검하고 수정·보완하겠습니다.
네트워크 관리 및 정보통신 보안 관리 서비스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연수원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있습니다.
연수생의 정보 교환과 자료 제공을 위해 원내 네트워크 관리 서비스를 지원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 창구
서비스별 상담 창구
업 무 담 당 전화번호 팩스

교수부 업무 총괄

박정숙

680-3605

680-3633

교장자격연수, 기관자체평가

민경진

680-3621

신규임용예정자연수, 유관기관 협력

안정은

680-3623

학습공동체 역량강화연수, 원어민강사 회화연수

박주영

680-3631

국어담당관 업무, 연수원 홍보

하경철

680-3632

국어 관련 상시 연수, 공공언어교재 제작

조윤희

680-3634

방송 송수신기 운영관리, 영상기록물 관리

임덕환

680-3637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홈페이지 및 네트워크 관리

김현성

680-3636

3. 연수부 : 행정서비스헌장
연수원 행사 준비 및 연수 운영
각종 연수 및 행사에 대한 준비와 선발 결과 홈페이지 탑재 등 연수생들이 불편이 없도록 신속하고 만족도 높은 연수 운영 준비에 노력하겠습니다.
평가에 관한 정보 제공 서비스
연수 내용의 평가에 관한 정보 및 안내, 연수 운영 설문 계획 및 조사를 통해 연수생들의 민원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설문 및 평가 결과 협의회를 통해 피드백을 연수 운영에 반영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원어민강사 채용 및 관리 서비스
원의 교육과정 재구성 능력과 수업 및 평가 전문성향상을 위하여 연수 콘텐츠 개발과 원어민강사 질 향상을 위하여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원어민강사에게 주기적인 워크숍을 통하여 전문성을 신장하고, 연수 피드백 결과를 반영한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원어민강사 만족도를 향상시키도록 하겠습니다.
학생 공교육 영어교육 강화 서비스
원어민 강사가 지역사회 학교를 방문하여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내 학생들을 위한 사이버 온라인 영어 학습을 제공하여 사교육비경감과 공교육을 통한 영어기초학력 제고에 앞장서겠습니다.
도서실 운영 서비스
다양한 양질의 외국어 교육 관련 자료를 연 1회 이상 구입·정리하여 최신 교육 정보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연수생 도서실 이용 안내 교육을 실시하여 도서실 이용의 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
연수 기간 중 주 2회 21:00까지 ‘야간 개방’하여 연수생들의 도서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운영하겠습니다.
주 1회(금요일) 오전 8시부터 평소보다 1시간 일찍 개방하여 도서 반납 및 대출 등 도서실 이용만족도 제고에 힘쓰겠습니다.
연수만족향상 지원 서비스
반장회의, 실대표회의, 연수생 대표 협의회, 학습공동체 등을 운영하여 연수생들의 자발적· 협력적인 연수를 지원하겠습니다.
수요자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연수 과정마다 설문조사와 강사별 수업컨설팅 결과를 담당자와 공유하고 미흡한 부분은 개선하여 만족도가 90% 이상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연수생관리 서비스
연수 안내를 최소 시작 7일전 공문, 메일, 문자 서비스 등을 제공하여 연수생들이 혼란 없이 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서비스 상담 창구
서비스별 상담 창구
업 무 담 당 전화번호 팩스번호

연수부 업무 총괄

공석

-

680-3633

1급 정교사 자격연수, 교육전문직 인사

유진아

680-3627

연수원 규정 관리,연수운영 평가

손수진

680-3624

원어민강사 관리

맹정기

680-3622

제2외국어 연수

지영해

680-3625

연수운영심의위원회 관리, 연수 행정 지원

최진욱

680-3635

도서관 업무

정인환

680-3638

원어민 채용 및 계약관련 업무, 원어민강사 활용 연수 지원

공석

680-3626